나쁜 녀석들 3 포에버(Bad Boys for Life, 2020) 개봉을 기념 전체 스토리 정보
- 유용한 정보/기타 정보
- 2020. 1. 15. 01:13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내일(1월 15일)이면 나쁜 녀석들 포에버가 개봉합니다.
개봉 기념으로 이전 나쁜 녀석들의 시리즈의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신 개봉작에서 과거 개봉작 순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나쁜 녀석들3 포에버
정식 명칭은 Bad Boys for Life, 2020입니다.
개봉일은 2020년 1월 15일이고 무려 나쁜 녀석들 2 개봉 후 16년 만에 돌아오는 속 편입니다.
출연진
감독 아딜 엘 아르비(Adil El Arbi)
감독 빌랄 팔라(Bilall Fallah)
주연 윌 스미스(Will Smith) 마이크 로리 형사 역
주연 마틴 로렌스(Martin Lawrence) 마커스 버넷 형사 역
조연 조 판톨리아노(Joe Pantoliano) 하워드 반장 역
보통 속편이 나오면 주연 배우는 그대로 캐스팅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이번 나쁜 녀석들 포에버는 무려 16년 만에 개봉을 하는데도 주연 배우가 그대로 캐스팅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이 2명의 주연 배우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됩니다.
특히나 1편부터 감초 역할을 잘 해 왔던 하워드 반장 역의 판톨리아노는 이번에도 캐스팅되었습니다.
줄거리
아직 영화가 개봉하진 않아 정확한 줄거리가 나오진 않았지만 "다음 영화"를 기준으로는,
마이크(윌 스미스)는 여전히 범죄자를 잡는데 열정적인 모습이지만, 그의 파트너 마커스(마틴 로렌스)는 은퇴를 하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합니다.
이를 만류하던 마이크(윌 스미스)가 알 수 없는 범죄 조직으로부터 위협을 받게 되며 일생일대의 위험에 빠지게 된다.
마커스에게는 마이크도 가족이기에 동참하고 "AMMO"라고 불리는 루키팀과 함께 마지막 미션을 진행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나쁜 녀석들2
감독 마이클 베이(Michael Bay)
주연 윌 스미스(Will Smith) 마이크 로리 형사 역
주연 마틴 로렌스(Martin Lawrence) 마커스 버넷 형사 역
2003년 8월 개봉(한국 기준)
러닝타임: 143분
제작비: 1억 3천만 달러(1,430억 원)
전세계흥행: 2억 7천만 달러(3000억 원 수준)
수상 내역: BMI Film Music Award(2004), NRJ Ciné Award(2004), Taurus Award(2004)
제작비가 1억 3천만 달러(1,430억) 수준으로 1편 제작비인 1.9천만 달러 보다 거의 7배가 가까운 금액이 늘어났습니다.
스케일이 커지면서 볼거리가 늘었다는 것은 관객 입장에서 좋은 부분이지만 8년 만에 후속작이 나온 것은 너무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이 부분은 반대로 이야기하면 나쁜 녀석들 1편이 세계적인 큰 흥행을 거두면서 후속작을 위한 일정과 캐스팅에 어려움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감독인 마이클 베이는 나쁜 녀석들 감독 후에 더록(1996), 아마겟돈(1998), 진주만(2001)을 통해 지속적인 흥행을 이어 갔고, 윌 스미스는 인디펜던스 데이(1996), 맨 인 블랙(1997 & 2002),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1999) 등을 통해서, 마틴 로렌스역시 경찰서를 털어라(1999) 등을 통해서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습니다.
다시 영화로 돌아와서 나쁜 녀석들2의 줄거리는 여전히 1편에 이어서 이 콤비는 서로를 잡아먹을 듯하면서 서로에게는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들입니다.
하지만, 마이크(윌 스미스)가 마커스(마틴 로렌스)의 여동생(시드)과 사귀면서 이들의 관계에는 위기가 찾아온다.
이런 관계 속에서 거대 마약상을 추적하던 그들은 마약상들이 마커스의 여동생 시드를 노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시드의 진짜 직업은 DEA의 잠복 요원이였기 때문입니다.
마약상의 최종 보스 "쟈니"는 쿠바 세력의 돈줄이자 러시아 마피아도 함부로 하지 못하는 거물이었습니다.
결국 쟈니가 시드를 납치하여 쿠바로 도망치게 되고 아들은 쿠바에 몰래 잠입해서 쟈니를 물리치게 됩니다.
확실히 예전에 비해서 볼거리가 많이 늘었고 특히 쿠바에서의 액션신들은 볼거리도 많고 통쾌한 장면들이 들어 있어 액션으로는 충분히 보기 좋은 영화라 생각됩니다.
나쁜 녀석들1
감독 마이클 베이(Michael Bay)
주연 윌 스미스(Will Smith) 마이크 로리 형사 역
주연 마틴 로렌스(Martin Lawrence) 마커스 버넷 형사 역
1995년 6월 개봉(한국 기준)
러닝타임: 118분
제작비: 1.9천만 달러(209억 원 수준)
전세계흥행: 1억 4천만 달러(1,555억 원 수준)
수상내역: BMI Film Music Award
그 당시에 흑인 2명이 주연을 맡는다는 것은 상당히 파격적인 캐스팅이라 생각됩니다.. 특히나 이 당사에는 주연 배우 모두 세계적 스타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영화는 성공을 하게 되고 이로써 감독, 주연 배우들 모두 세계적인 스타가 됩니다.
또한 주연 배우(윌 스미스, 마틴 로렌스)의 엉뚱하면서 서로를 위하는 모습이 그 당시 흑인상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마이크는 부자이지만 자기만족을 위해서 경찰을 하고 있고, 마커스는 가족을 위한 생계형 경찰입니다.
서로의 생각이 너무 다르기 때문에 늘 만나면 싸우는 모습이지만 경찰이 보관 중이던 마약 1억 달러치가 사라지게 되면서 이야기가 본격 적으로 시작 되게 됩니다.
사건 발생 후 72시간 이후에는 사건이 FBI로 넘어가기 때문에 반드시 그 시간 전에 사건을 마무리해야 합니다.
경찰서에서 마약을 훔친 일행 중 한 명이 파트를 열게 되고 여기에 "줄리"라는 인물이 참석하게 됩니다.
하지만 주범인 포우쉐가 그 파티를 열면 경찰에게 꼬리를 밟힐 수도 있기 때문에 공범과 파티에 같이 간 줄리의 친구까지 죽이게 됩니다. 줄리는 이 장면을 목격하고 살아 도망친 뒤에 마이크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하지만 자리에 없던 마이크를 대신해서 마커스가 마이크 행세를 하게 되면서 해프닝이 벌어지게 됩니다.
마지막에 여러 도움을 받은 이 들은 조직 일당을 잡게 되면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나쁜 녀석들3 포에버가 개봉을 하면서 이 전 시리즈를 정리를 해 봤는데 내용이 너무 길게 된 것 같습니다.
이번 영화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나쁜 녀석들를 모두 재미있게 봤기 때문에 이번 영화도 더 큰 흥행을 기대하면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