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 사이트 리얼 키워드(Real Keywords)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항상 글을 적을 때마다 어떤 주제에 대해서 글을 적을까를 많이 고민하게 됩니다. 

특정한 한 가지 전문분야에 대한 글을 적으시는 블로거분들은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 저처럼 초보 블로거들은 어떻게든 방문자를 올리기 위해서 키워드 검색을 계속하게 됩니다. 

 

그중에서 저도 알게 된 키워드 검색 사이트가 있어 소개 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유명한 사이트겠지만 전 오늘 처음 알았네요)

 

기존 사용 키워드 검색 사이트

제가 글을 적기 전에 이용을 하는 사이트는 대표 적으로 블랙키위와 웨어이즈포스트 입니다. 

너무나 유명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다들 아시겠지만 여기에 사이트 주소를 남겨 놓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시면 유용하게 사용 가능 합니다. 

 

블랙키위(Blackiwi) -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블랙키위는 검색어에 대한 트렌드를 알아 볼수 있습니다. 

월간 검색량, 콘텐츠 발행량 뿐만 아니라 예상 검색량, 포화지수, 연령별, 성별 등 많은 빅데이터를 기준으로 정보를 알려 주고 있습니다. 

상세하게 설명을 해 놓은 곳이 많으므로 구글에 블랙키위만 검색하셔도 사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Whereispost) -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우선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내 글이 사이트에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면 키워드 마스터 메뉴에서는 총 조회 수와 문서 수, 그리고 블로그순위(네이버인지 티스토리 인지) 등을 확인 가능 합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의 단점은 기준이 네이버 블로그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이용 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리얼키워드

 

사이트 주소 -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위에 언급한 사이트들도 좋지만 늘 이용하면서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검색량 순위를 월간 기준으로 알려 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검색량은 많지만 글을 쓰는 지금도 검색량이 많은 것인지 아니면 과거에만 검색량이 많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블랙키위에서 예상 검색량을 알려 주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었죠. 

하지만 리얼키워드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리얼키워드 사이트 특징

기본적으로 PC, 모바일의 검색량 및 문서수를 알려 주는 것은 동일하지만 이 사이트를 쓰는 이유는 일간 조회율을 확인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의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은 쉽게 구성이 되어 있고, 제가 사용하고자 하는 것은 중간에 있는 조회율입니다. 

일자별로 조회율이 어떤 추이로 변경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녹색, 노란색,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주며 녹색 > 노란색 > 빨간색으로 검색량 유입이 많은 것의 의미합니다. 

 

실제로 발렌타인데이를 검색해 보면 2월 14일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키워드 유입이 계속 상승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가 앞으로 계속 성장할 수 있는 키워드라고 할 수 있겠죠. 

 

이렇게 해서 앞으로 저는 블랙키위와 리얼마스터를 이용해서 키워드 검색을 하고 글을 적을 생각입니다. 

혹시 모르셨던 분이 계시면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