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1 식당에서 자리 잡기


1일 1표현으로 영어 공부 합시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충분히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1일 1 표현만 익혀도 쌓이면 큰 지식이 됩니다. 

저도 이제 시작 했으니 같이 시작 하시죠   



오늘 알아볼 표현은 해외여행에서 식당에 예약 없이 갔을 때 자리 안내를 받고 입장을 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 입니다. 


손님: 2명자리 부탁 합니다.

종업원: 안쪽이 좋으세요, 바깥쪽이 좋으세요?

손님: 날씨가 조금 추우니 안쪽으로 부탁 합니다. 


바로 각 문장별로 표현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2명 자리 부탁 합니다

We'd like a table for two, please.


현재 일행과 같이 있기 때문에 'We'를 사용 하였습니다. 'I'를 사용해도 무방 하지만 말하는 시점에 일행과 같이 있을 때는 'We'를 사용하는 것이 더 자연스러운 표현 입니다. 사전에 식당에 전화로 예약을 할 때는 일행과 같이 없기 때문에 'I'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two 뒤에는 People 단어가 빠져 있습니다. 붙여도 상관 없지만 회화에서는 최대한 간단하게 표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쪽이 좋으세요, 바깥쪽이 좋으세요?

Would you like to sit inside or outside?


유럽이나 서양국가를 가시면 식당에 테이블이 준비 되어 있지만 날씨가 좋으면 바깥에도 테이블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그 때 종업원이 물어보는 표현 입니다.


날씨가 조금 추우니 안쪽으로 부탁 드립니다

It's a little cold, so the inside is better.


Inside는 "안쪽의, 안쪽에, 안쪽" 이라는 형용사, 부사, 명사 모두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여기서는 명사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굳이 이런 부분은 모르셔도 표현만 익히시면 됩니다. 


이때까지 식당에서 자리 잡을때 사용되는 간단한 표현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표현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