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4 직장동료 영어표현(co-work, colleague 차이점)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오늘 알아볼 영어 표현은 직장동료입니다. 


영어로 직장동료를 부를 때 많은 분들이 Co-Worker 또는 Colleague를 사용합니다. 큰 의미에서 모두 직장 동료를 의미하기 때문에 의미 전달에는 문제가 없지만 실제 영어에서는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정확하게 어떤 의미의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의미

Co-Worker   같은 직장에서 같이 일하는 사람, 동료

Colleague    같은 분야 또는 직장에서 일을 하는 동료


Co-Worker

한 직장에서 근무를 하는 사람이나 동료를 의미합니다. 

단순히 한 직장에서 일을 하면서 저와 크게 상관없는 사람을 부를 때 사용을 합니다. 영업팀에서 일하는데 구매팀 사람은 한 직장이지만 다른 분야이기 때문에 co-Work를 사용합니다. 과장님, 대리님 등 지위의 높고 낮음과는 상관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Colleague

한 직장 또는 같은 분야에서 일을 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다르더라도 같은 분야라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o-work보다 좀 더 격식이 있는 표현입니다. 

축구로 예를 들면 메시와 손흥민은 소속되어 있는 구단는 다르지만 축구라는 같은 분야이기 때문에 colleague를 사용합니다. 


또 다른 경우로 원어민은 같은 레벨 일 때는 colleague를 그 이외에는 co-worker를 사용합니다. 


## co-worker에서 하이픈(-) 사용

co-work 또는 cowork로 중간의 하이픈을 쓰거나 쓰지 않는데 이 부분은 상관없습니다. 모두 맞는 표현입니다. 


co-는 "함께", "같이"라는 뜻으로 명사, 형용사, 부사, 동사에 사용됩니다. 

co-operation, cooperation   협력

co-education, coeducation   남여공학



## 예문


co-worker 예문

1. My mom was deeply offended by her coworker.

1. 엄마는 직장 동료 때문에 기분이 매우 상했다.


2. When does your new co-worker start?

2. 신입 사원은 언제부터 와요?


3. Is it a bad idea to date a co-worker?

3. 직장 동료와 데이트하는 건 나쁜 아이디어인가?


colleague 예문

1. The best way to solve your dilemma is to discuss it with your colleague

1. 너의 딜레마를 해결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너의 동료와 토론해 보는 것이다. 


2. He's discussing the suit with his colleague. 

2. 남자가 그의 동료와 소송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3. The detective made a sign to his colleague. 

3. 형사는 동료에게 신호했다.




오늘은 직장 동료 영어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사용을 하여도 큰 의미 전달은 없지만 가능하면 정확한 표현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어 관련 글 모음

영어 관련 글 모음 바로 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