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일 계산기

배란일 계산기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배란일 계산기입니다. 요즘은 난임과 불임 등 임신하기 쉽지 않은데 임신을 계획했을 때 정확한 배란일을 알고 있다면 좀 더 임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세한 배란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란일 계산기



### 배란이란?


배란일 계산기

배란일을 계산하기 전에 정확한 이해를 위해서 배란이 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의 몸에서 한 달에 한 번씩 가임신 기간에 난소에서 성숙한 난자가 배출되는 것을 배란이라고 합니다.


배란일 계산기

매달 15개~20개의 난자가 생성되지만 가장 크고 강력한 난자 한 개만 배출되어 나팔관을 타고 자궁으로 이동을 하면서 정자를 만나 수정을 하게 되면 임신이 됩니다. 배란 후 약 24시간 동안 수정이 가능합니다.



### 생리주기 이해


배란일 계산기


생리가 28일로 규칙적인 분들은 보통 14일째 되는 날이 배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배란 2~3일 이내가 제일 임심 가능성이 높은 기간으로 보지만 배란일 앞뒤로 3~4일간 임신 가능 기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 배란일 계산기


배란일 계산기


배란일 계산기는 간단하게 네이버를 활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배란일 계산기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배란일 계산기


마지막 생리일과 짧은 월경주기와 긴 월경주기를 입력한 후에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배란일 계산기


그럼 임신 가능 기간인 가임기 기간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생리주기가 일정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다면 확인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배란일 계산기


### 배란일 계산기 외 확인 방법


## 체온 측정법


배란일 계산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배란 후에는 체온이 0.5~1도 정도 상승하게 됩니다. 아침에 잠에서 깬 그 상태로 체온을 측정하여 36.7도를 기준으로 체온표를 만들어 매일 측정한 결과를 기입하면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배란이 되는 날이 체온이 제일 낮게 측정이 됩니다.


## 배란 진단기 사용


배란일 계산기

약국에서 판매하는 진단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소변으로 체크하여 양성이 나오면 배란이 곧 된다는 의미입니다. 검사는 오후 4시~10시 사이가 제일 좋으면 검사 전 물을 많이 마시면 정확도가 낮아지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질 초음파 검사


배란일 계산기

생리 시작 10일이 되는 날에 병원 방문하여 질 초음파를 통해서 자궁내막과 난포를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01234



이때까지 배란일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부부의 임신 확률이 20%에서 30%입니다. 실패를 한다고 조급해 하지 마시고 꾸준히 몸 관리를 하면서 배란일 계산을 통해서 시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너무 걱정된다면 병원을 찾아 진료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건강 정보 관련 글 모음

건강 정보 관련 글 모음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