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리바트 주가 전망으로 지속적인 상승 요인 분석

현대 리바트 주가 전망

현대 리바트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오늘은 현대 리바트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리바트


현대 리바트는 가구 전문 브랜드로 가정용, 산업용 그리고 건축 자재들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 사업은 가정용 리모델링 입니다.


현대 리바트는 COVID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주식이 하락을 하였으나 20년 4월부터 점차 주식이 상승하기 시작하여 최근에는 엄청난 상승이 이루어진 후에 계속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적인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데 이를 뒷받침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리바트


4월부터 시작된 상승에는 20년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가 발생한 것이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20년 1분기에는 19년 4분기 대비하여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YoY 기준으로도 크게 상승을 하였습니다. 영업 이익은 19년 4분기 1.1억 원의 영업 이익에서 14.8억으로 급상승하였고 20년 2분기에도 큰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현대 리바트는 토탈인터레어회사로 변모와 SWC 변경을 추진하고 있어 이 전략이 모두 완료되면 좀 더 높은 실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 리바트


## 토탈인테리어회사

현대 리바트는 운영전략을 "토탈인테리어회사"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방용 가구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리모델링 사업이 큰 폭을 차지하는데 20년 하반기부터 추가적인 아이템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토탈인테리어회사로 전환 시 인력 확보 및 공격적인 영업망 확대에 따른 인건비 부담을 우려됩니다. 하지만, 현재 검토되고 있는 전략은 주방용 가구 수익성 개선을 기반으로 주방 이외 아이템을 추가하는 것으로 고정비 증가에 대한 부담은 완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그룹사 차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전략으로 그룹 내 상품 제조 경쟁력과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 SWC(Smart Work Center) 구축

현대 리바트는 총 투자금액 1,395억 원을 들여 물류센터 4개 층과 스마트 공장 1개 층을 갖춘 SWC를 구축 중이며, 2021년 초 스마트 공장 준공을 목표로 하고고 있습니다.


SWC의 스마트 공장이 가지는 의미는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의미는 소품종 대량생산 체제 전환을 통해 규모의 경제 구축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 의미는 원자재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세 번째 의미는 가격 경쟁력 구축에 따라 B2B 및 B2C 시장에서 차별적인 점유율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 리바트는 빌트인 시장도 점유율을 높이면서도 추가 아이템까지 확보를 하면서 인프라 구축에도 상당히 적극적이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회사로 향후에 발표한 계획이 일정대로 추진이 되는지 확인이 된다면 매력적인 회사로 변모 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한화투자증권 현대 리바트 기업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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