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물산 전망

태평양물산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태평양물산의 향후 주식 방향 예측입니다. 


## 의료 방호복 테마 ##

태평양물산은 2600원 수준에서 횡보를 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코로나로 인해서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태평양물산은 의료용 방호복을 자회사인 "나디아퍼시픽"을 통해서 납입 예정이 알려지면서 의료 방호복 테마주로 형성이 되었고, 그로 인해서 4월 3일에는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그 후에 일부 더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현재는 2100원 선에서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 향후 예상 방향 ##

하지만 이제부터는 보수적으로 접근을 해야 한다는 의견입니다.


DB 금융 투자에서는 5월 29일에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레포트를 냈습니다. 코로나의 확산세가 낮아진다는 가정으로 향후 좋은 실적이 예상되나 과도한 차입금 문제도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만약 코로나 확산이 진정이 되지 않는다면 이 부분이 회사의 실적에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이라는 의견입니다. 



## 2020년 OEM의 불확실성 ##

태평양물산은 의류 OEM이 전체 사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높은데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주요 바이어들의 영업 차질이 이어지면서 2020년 2분기와 3분기의 OEM 기업들의 실적 변동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0년 4월과 5월의 수주 물량 선적이 지연되는 사례가 빈번한 것으로 파악이 되었으며 2020년 6월의 선적 여부가 2020년 2분기 실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태평양물산은 우븐류 등의 기능성 소재 의류 생산 비중도 높게 유지되고 있어 안정적 수주 패턴이 예상되지만 불확실성이 전보다 높아진 점은 타 OEM 사와 동일한 상황입니다.



## 생산 및 경영효율화 노력 지속 ##

방호복이나 마스크 생산 혹은 리패키징으로 기존의 수주 물량 감소가 일부 수주건의 감소분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OEM 매출과 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성장하기는 한계가 있다는 판단입니다. 


또한 방호복이나 마스크 공급의 증가로 위생용품 수주 단가가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도 보여 관련 수주에만 의존하기엔 부담이 큰 상황입니다. 



2020년 2분기 OEM 달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우모 매출도 수요가 둔화됨에 따른 매출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서 경영 효율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큰 악재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있습니다.


의료 방호복으로의 테마는 형성이 되었다고 하지만 2020년 5월에는 초반에 상승을 하였으나 5월 중반부터 계속 적으로 주가가 빠지고 있고 의료 방호복의 지속적인 납입이 이루어 진다고 하여도 줄어드는 기존 제품의 수주 금액을 커버하지 못하기 때문에 테마주로 보기 보다는 현 시점에서는 보수적으로 접근을 해야 한다는 판단 이며, 만약 코로나 확산이 안정기에 들어 온다면 2020년은 어렵지만 2021년 부터는 다시 성장이 가능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 태평양 물산 실적 전망 ##


## 대차대조표 ##


## 손익 계산서 ##


## 현금 흐름표 ##


## 주요 투자 지표 ##


이 글은 DB 금융투자 박현진 애널리스트님께서 작성한 2020년 5월 29일 레포트를 참고하여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