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 효능, 의미, 부작용, 올바른 복용방법 모든 것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혈관 관련 질병의 우리나라 사망률 2위에 해당합니다. 이런 혈관 관련 질병의 주요 원인 중에서 콜레스테롤이라 혈압 등이 대표적인데 이것들을 억제 또는 예방을 해 주는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정확하게 폴리코사놀이 뭐고 어떤 효능 등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이란?

사탕수수 잎과 줄기에 “왁스층”이 있는데 여기에서 추출해서 8가지 고지방족 알코올로 정제한 것을 의미합니다.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 것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입니다. 사탕수수 100톤에서 추출되는 폴리코사놀의 양은 2.4kg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아주 귀한 물질입니다. 실제 쿠바는 폴리코사놀을 적극적으로 권장하여 심근경색 사망자 수치가 1999년 10만 명당 125.4명에서 2007년 78.8명으로 감소하여 건강 장수국이 되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폴리코사놀의 주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

 

콜레스테롤 개선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뇌경색이나 심근경색이 올 확률이 높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이런 콜레스테롤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 주어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성인에게 폴리코사놀 20mg을 4주 동안 메일 섭취를 하게 하는 연구를 한 결과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29.9% 상승하였고 몸에 좋지 해로운 콜레스테롤(LDL)은 22% 낮아진 결과가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고혈압 예방

한 연구진이 폴리코산놀 10mg, 폴리코산놀 20mg 그리고 위약을 먹는 3 그룹을 만들고 24주간 꾸준히 섭취를 하는 시럼을 하였습니다. 이 결과 폴리코산놀 20mg을 섭취한 그룹이 혈압이 제일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138mmHg -> 126mmHg). 하지만 위약만 섭취한 그룹은 혈압 변화가 거의 없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이로 인해서 폴리코사놀이 혈압 상승을 억제하여 고혈압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폴리코사놀

 

심혈관 개선

폴리코사놀이 심장과 관련된 질병인 심금경색이나 협심증 등의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의 대표적인 효능들이 콜레스테롤 개선, 혈압 낮추기, 지방 연소입니다. 이 효능들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인 심혈과 질병에 상당히 좋은 효능 들이기 때문입니다.

 

폴리코사놀

 

다이어트 효과

폴리코사놀이 사람 몸 안에 중성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욕 조절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올바른 섭취법

폴리코사놀은 몇 가지 용량이 있지만 하루에 권장되는 용량은 20mg이 최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mg 이상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정확하게 청소년이나 임산부의 복용 실험이 진행된 결과가 없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폴리코사놀의 부작용에 대한 결과들도 발표가 되고 있으니 항상 복용에 주의를 해야 하며 복용 후에 몸에 이상이 있으면 필히 의사와 상당을 받아야 합니다.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폴리코사놀의 대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귀한 성분이며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적정 용량은 준수하면 복용을 해야 하고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번아웃 증후군 자가 진단

번아웃 증후군 자가 진단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이 전에 번아웃 증후군에 대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전 글을 확인하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번아웃 증후군

pogbm.tistory.com

 

공황장애 의미, 원인, 증상, 치료법의 모든 것

공황장애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다들 티비를 보시면서 연예인이 공황장애가 있다 거나 공황장애를 극복했다는 뉴스 또는 인터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저는 이런 뉴스를 보면은 연예인

pogb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