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폐가전 무료 수거함으로 버리기

이번 글에서는 삼성전자를 이용해 폐가전을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폐가전을 버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각 방법마다 조건들이 있어 불편하지만, 삼성전자를 이용하는 방법은 빠르고, 쉽고,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가전-수러-썸네일

 

폐가전 버리는 방법

폐가전을 버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무료로 버리는 방법도 있고 돈을 내고 버리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폐가전을 버리는 방법은,

  • 가전제품 변경 시 무상 수거
    보통 가전제품 수명이 다 되어 새 걸로 변경하면 설치 기사님이 오시는데 이때 기존에 사용하는 가전제품을 수거해 가는 방법으로 쉽게 폐기할 수 있지만 실제로 새 제품을 구매해야만 가능한 경우입니다.
  • 무상 수거 업체 이용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랍이 대표적인 업체이며 예약을 하면 집으로 와서 무료로 수거를 합니다. 하지만 에어컨, 세탁기 등 대형 폐가전이 주력이고 소형 폐가전은 최소 5개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 자차체 스티커 구매
    제일 편한 방법이지만 비용이 지출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방법 외에 이번에 삼성전자에 폐가전 무상 수거함이 생겼습니다. 여기에 무료로 폐가전을 버리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삼성전자 폐가전 무료로 버리기

삼성전자와 환경공단 및 전자제품 순환 조합이 협력하여 삼성전자 각 지점에 무상으로 폐가전 수거함을 비치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삼성전자에 비치된 수거함에 제품만 놓고 오면 됩니다.

 

삼성전자-폐가전-수거

 

삼성전자 폐가전 무료 수거관련 주요 내용은,

  1. 전국 삼성전자 디지털 플라자(170곳) 및 서비스센터(180곳)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2. 브랜드 상관없이 버릴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제품뿐만 아니라 LG, 샤오미 등 기타 브랜드도 가능합니다.
  3. 제품의 종류도 상관없습니다. 수거함에 들어가는 어떤 종류의 폐가전이든 버릴 수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유의점은 수거함에 들어가는 사이즈인 소형 폐가전만 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이 대형 폐가전은 무료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고, 소형 폐가전은 삼성전자 폐가전 무료 수거함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언제든지 집에서 발생하는 폐가전을 무상으로 버릴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글에서는 삼성전자에 무료로 폐가전을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수거된 폐가전은 재활용을 하기 때문에 자원순환에도 도움이 되는 됩니다. 이런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무료로 폐가전을 버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