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2 출시일 및 사전예약 정보

 

아이폰 8 & 8 플러스 모델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얼마 전에 갤럭시 S20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혹시 못 읽어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2020/01/28 - [IT] - 갤럭시 S11?? 갤럭시 S20?? 출시 정보 모음(출시일, 디자인, 카메라 등)

 

갤럭시 S11?? 갤럭시 S20?? 출시 정보 모음(출시일, 디자인, 카메라 등)

현재 작성 글은 아직 정식 출시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수집한 정보로 글을 적기 때문에 실제 확정 출시 제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삼성전자는 매 년 2월 정도에 삼성전자의..

pogbm.tistory.com

그리고 또다른 제품 출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아이폰 SE2 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SE1에 만족을 하였기 때문에 아이폰 SE2를 기다렸지만 2년 가까지 소문만 무성할 뿐 아무런 소식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소문이 조금씩 조금씩 사실로 변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부분도 아직은 완전 확정은 아니지만요... 

 

언제나 그렇듯이 애플에서는 아직 정확한 정보를 내놓지 않고 있지만 시장에 나오는 정보들을 모아 봤습니다.

사양은 어떻게 나오고 언제쯤 출시 될 지 알아보시죠!!!

 


사양 

SE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낮은 사양에 낮은 가격이기 때문에 이번 아이폰 SE2도 사양은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양이 낮다는 의미는 현재의 아이폰보다 낮다는 것이지 절대적으로 낮다는 수치는 아닙니다. 

 

현재 알려진 정보로는 아이폰 8의 부품을 거의 대부분 사용할 예정이라 합니다. 

하지만 AP 칩은 기존의 아이폰8의 A11 바이오닉 대신에 A13 바이오닉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전력소비량이 40%~50% 정도 줄어들면서 밧데리 사이즈는 같아도 사용 시간은 늘어 갈 것으로 보입니다. 

 

메모리 용량은 3G 정도로 제한할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애플은 다른 핸드폰 제조사보다 항상 메모리 용량에는 궁색한 편이었는데 이번에도 그럴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에 이 부분은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통해서 커버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는 LCD 4.7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소식에서는 아이폰 SE2가 2가지 버전으로 나올 수 있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LCD 4.7 기본 모델에 LCD 5.5인치 또는 6.1인치 중에 하나로 나올 수도 있다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페이스 ID냐 터치 ID냐는 아직 여러 말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8의 부품을 많이 사용하다면 터치 ID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싱글 카메라가 달릴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1월에 아이폰SE2의 레더링 이미지가 유튜브에 올라왔습니다. 

영상은 IT 유명 트위터 온리크스와 IT 매체 아이긱스블로그가 함께 만들어 공개한 부분입니다. 

 

 

 

 

 

출시일

많은 분들이 제일 기다리는 정보가 언제 출시가 되느냐 일 것 같습니다. 

현재 나온 정보로는 2020년 3월이 제일 유력합니다. 2020년 1월 말 또는 2월부터 양산에 들어 간 후에 3월에 정식으로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도 2017년을 제외하고는 모든 해에 3월에 이벤트를 열어 신제품을 발표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2020년 3월에는 아이폰 SE2가 발표되기를 기대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발생된 우한 지역 바이러스(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출시 시점이 일부 연기될 수도 있습니다. 

후베이성은 애플 부품 공장이 몰려 있는 지역 중에 한 곳이기 때문에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가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가격

예상되는 가격은 64기가 기준으로 399달러로 예상 되고 있으며 원화로는 약 47만원 수준입니다. 

 

사전예약

네이버 까페"나라폰", 사나폰, 싸다구버스폰 등에서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 사전 예약을 하는 사람에게는 에어팟프로, 요금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정식 출시가 확정이 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전예약에는 조금 신중할 필요는 있다고 판단됩니다. 

 

애플에서 빨리 아이폰 SE2 출시를 확정 지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