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 효능과 아연이 많은 음식

아연 효능과 음식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아연 효능과 아연이 많이 포함된 음식입니다. 아연은 면역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 영양소입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우리 몸의 면역 기능이 정상적인 유지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질병에 잘 걸리고 상처가 생겨도 쉽게 치유되지 않습니다. 이런 몸에 중요한 아연의 효능과 아연이 많이 포함된 음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아연 효능

## 면역력 향상

아연 효능


아연 효능 첫 번째는 면역력 향상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은 면역 세포의 활성도가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아연을 섭취하시면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신진대사 촉진 및 세포 분열이 향상되어 면역력 향상에 효능이 있습니다. 

## 머리카락과 피부 건강

아연 효능


아연 효능 두 번째는 머리카락과 피부 건강입니다. 단백질이 머리카락과 피부 건강에 영향을 주는데 아연은 단백질의 활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머리카락과 피부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 성장 발달


아연 효능 세 번째는 성장 발달입니다. 아연은 성장에 필수적인 미네랄이기 때문에 아연 섭취가 부족하면 성장이 원활히 되지 않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는 아연을 꼭 섭취를 해야 합니다. 


## 우울증 예방

아연 효능


아연 효능 네 번째는 우울증 예방입니다. 아연은 뇌의 신경전달 물질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뇌 기능 저하 방지에 좋은 효능이 있어 우울증 예방에 좋습니다. 


## 빈혈 예방

아연 효능


아연 효능 다섯 번째는 빈혈 예방입니다. 아연은 적혈구는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연이 부족하면 적혈구 수가 적어지기 때문에 쉽게 빈혈이 올 수 있습니다. 


아연은 몸에서 적은 양이 필요하지만 위의 아연 효능과 같이 없어서는 안 되는 영양소입니다. 그럼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 아연 하루 권장 섭취량

## 남성

1세~2세: 하루 권장량 3mg
3세~5세: 하루 권장량 4mg
6세~8세: 하루 권장량 6mg
9세 ~ 14세: 하루 권장량 8mg
15세~49세: 하루 권장량 10mg
50세 이상: 하루 권장량 9mg 

## 여성

1세~2세: 하루 권장량 3mg
3세~5세: 하루 권장량 4mg
6세~8세: 하루 권장량 5mg
9세 ~ 14세: 하루 권장량 8mg
15세~18세: 하루 권장량 9mg
19세~49세: 하루 권장량 8mg
50세 이상: 하루 권장량 7mg 

## 임산부 및 수요 여성

임산부는 연령대 하루 권장량에서 2.5mg를 더 드셔야 합니다. 
수유를 하시는 여성분은 하루 권장량에서 5mg를 더 드셔야 합니다. 


### 아연이 많은 함유된 음식

아연 효능아연 효능아연 효능

▷ 렌즈콩: 조리된 렌즈콩에는 하루 권장량의 20%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계란: 계란 한 알에는 하루 권장량의 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다크초콜릿: 약 85g 정도의 다크초콜릿에는 하루 권장량의 8%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콜릿 색상이 더 진할수록 아연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치즈: 체다 치즈 3온스에는 하루 권장량의 28%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즈에 든 아연은 다른 음식에 비해서 몸에 더 잘 흡수가 됩니다. 
▷ 이외에도 잣, 육류, 조개류, 오징어, 장어 등에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연 효능아연 효능아연 효능




이때까지 아연의 효능과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연이 몸에 중요한 영양소이지만 과하게 섭취를 하시면 구토, 식욕저하, 두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너무 과한 섭취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