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개나리, 진달래, 벚꽃 개화시기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늦은 겨울이 지나고 나면은 따뜻한 봄이 오고 봄이 오면 제일 기대가 되는 게 겨울에는 볼 수 없었던 이쁜 봄꽃이 피어납니다. 이 봄꽃이 언제 오는지 알아보시죠 

 

개나리

출처: 웨더아이

올해 전체 적인 개화 시기는 평년보다 적게는 2일, 많으면 7일 정도 빨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개나리는 3월 13일 여수를 시작으로 제주 서귀포는 3월 15일, 서울은 3월 22일 정도에 개화가 예상됩니다. 

제주&남부지방은 3월 13∼21일, 중부지방은 3월 21∼28일,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및 산간지방은 4월 1일 이후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개나리는 따로 일부러 꽃을 보러 가는 경우는 잘 없겠지만 개회 시기에는 학교 담벼락 정도만 돌아다녀도 개나리를 충분히 볼 수 있으니 한 번쯤은 산책 겸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달래

출처: 웨더아이

개나리와 동일하게 올해 전체적인 개회 시기는 평년보다 2일에서 7일 정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달래의 경우에는 3월 15일 여수를 시작으로 제주 서귀포는 3월 16일, 서울은 3월 23일 정도에 개회가 예상됩니다. 

제주, 남부지방은 3월 15∼28일, 중부지방은 3월 23일∼3월 29일,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및 산간지방은 4월 2일 이후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적인 개나리와 진달래의 개화 시기는 아래 표를 참조하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웨더아이

 

벚꽃

출처: 이랜드 인스타그램

 

벚꽃의 경우에는 개회 시기를 맞추기 힘든 꽃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대략적으로 큰 이변만 없다면 개화 시기는 어느 정도 맞으니 기대해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벚꽃은 전국적으로 축제가 정말 많은데 사는 지역만 해도 여러 축제가 많이 있으니 개화 시기 전에 참고하시어 축제 참석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다음에 축제 일정으로 다시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과 관련있는 아래글도 추천 드립니다.

▶ 문화가 있는 날

▶ 2020 3월 축제 일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