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매 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혹시 우리나라에 "문화가 있는 날"이라는 제도가 있는지 아시는지요?

 

문화가 있는 날이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4년부터 시행을 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따르면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해당 주간 포함)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전국의 2천여 개 문화 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청춘 마이크, 동동동 문화 놀이터, 직장 문화배달 등 다양한 기획 사업을 통해 민간단체와 협력하고 국민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영화관 할인(2D 일반 상영관 기준 5,000원), 국립 공연장, 박물관 등의 무료입장 등이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국민의 문화 참여 확대를 위해 매 월 마지막 수요일에 여러 문화 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개방하는 거네요. 상당히 좋은 제도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제 주위만 봐도 많이 활용하시는 분들이 없는 것 같아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홈페이지

 

정식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s://www.culture.go.kr/wday/index.do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02/ 26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D - 10

www.culture.go.kr

첫 화면

문화가 있는 날

이번 달은 언제가 "문화가 있는 날"인지 알려주면서 동시에 남은 날짜도 알려 줍니다. 

바로 밑에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검색을 하셔도 되고 아니면 아래 주요 도시를 눌러도 됩니다. 

검색을 하면 각 지역에 어느 문화 활동이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이건 아래에서 좀 더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추천 문화 공연

첫 화면 바로 밑에 있으며 나름 큐리에이터분이 추천을 해 주시는 것이니 믿음이 가겠죠?

문화가 있는 날

 

지역별 문화 공연 검색

아까 첫번째 화면에 있던 검색 화면입니다. 이런 좋은 제도를 활용하려고 하여도 내 지역에 어떤 공연을 하는지 알아야 활용을 잘할 수 있겠죠. 

 

일단 원하는 지역을 선택 하면 도시와 공연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제가 살고 있는 경기도 안양에 영화와 공연장을 검색해 봤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검색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영화는 17시 부터 21시까지 영화가 2D 일반 상영관 기준 5,000원, 공연은 전체가 무료 였습니다. 

 

이번에는 좀 더 공연이 다양하게 있는 서울시 종로구의 영화와 공연장을 검색해 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4페이지에 달하는 결과가 있습니다. 

영화관은 안양과 동일하게 5천원이며, 

공연의 경우에는 작게는 20%에서 많게는 50%까지 할인, 아니면 정가로 판매를 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이렇듯 잘 활용만 한다고 이런 좋은 제도를 통해서 공연이나 관람을 저렴한 가격에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것도 다 저희 세금으로 운영 하는 것인데 이왕이면 활용이 활발하게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