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지난 글에서 일상생활에서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 중에 음식 섭취도 하나의 방법이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어떤 음식이 고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등 푸른 생선

012

고혈압에 좋은 첫 번째 음식은 등 푸른 생선입니다. 불포화지방산, DHA와 오메가3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혈액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또한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서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 양파

01

고혈압에 좋은 두 번째 음식은 양파입니다. 양파는 혈액에 좋기로 소문난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양파에 포함된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혈전의 생성을 막고 콜레스테롤 배출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 토마토

012

고혈압에 좋은 세 번째 음식은 토마토입니다. 원기회복에 좋은 루틴과 비타민C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으며, 혈과 내의 혈전을 녹이는 효능과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토마토를 갈아먹는 것보다 생토마토를 먹으면 더 효능이 좋습니다. 


## 다시마

012


고혈압에 좋은 네 번째 음식은 다시마입니다. 혈액에 존재하는 콜레스테롤과 중금속 등의 유해물을 배출시키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이 확정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 마늘

012


고혈압에 좋은 다섯 번째 음식은 마늘입니다. 세계 10대 음식으로 불릴 정도로 좋은 음식으로 항암효능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매운맛을 못 드시는 분은 마늘을 다지거나 썬 후에 찬물에 잠시 넣었다가 드시면 매운맛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땅콩

01

고혈압에 좋은 여섯 번째 음식은 땅콩입니다. 땅콩에는 리논레산과 올레인산인 몸에 좋은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기, 혈관 기능 개선 및 동맥경화같이 혈관질환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 감자

012


고혈압에 좋은 일곱 번째 음식은 감자입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으며 칼륨도 다량 포함되어 있어 몸속의 나트륨 배출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 콜라비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여덟 번째 음식은 콜라비입니다. 아직 우리에게는 친숙하지 않은 음식일 수 있지만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나트륨 배출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 표고버섯 

012

고혈압에 좋은 아홉 번째 음식은 표고버섯입니다. 칼륨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HDL) 수치는 높여주며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인(LDL) 수치는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다크초콜릿 

012


고혈압에 좋은 열 번째 음식은 다크초콜릿입니다. 모든 초콜릿이 효능이 있는 것이 아닌 최소 코코아 함유량이 70% 이상인 다크초콜릿을 하루에 1조각씩 드시면 혈압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때까지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혈압은 우리나라에서 매년 발생 환자가 늘어나면 가족력이 있으면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평소에 음식 섭취에 주의를 하여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