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궁합

영양제 궁합

 

안녕하세요, 포그비엠 입니다.

다들 요즘에 건강을 위한 영양제를 드실 것 같은데 그거 아시나요? 영양제도 궁합이 있다는 것을?

같이 먹으면 더 좋은 효과를 보는 영양제 궁합이 있고, 같이 먹으면 안 먹는 것보다 안 좋은 효과를 보는 영양제 궁합이 있는데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궁합 중에서 대표적으로 자주 섭취 하시는 것을 기준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 궁합

 

오메가3 + 코엔자임Q10 & 비타민E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의 대표적인 영양제입니다.

오메가3를 섭취할 때 혈압 조절 효능이 있는 코엔자임 Q10을 함께 섭취를 하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E도 항상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코엔자임 Q10과 오메가3와 궁합이 좋기 때문에 혈관 건강 유지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영양제 궁합

 

오메가3 + 루테인

오메가3는 혈류 개선 및 두뇌 발달에 좋은데 눈 건강에도 좋은 루테인도 함께 복용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두 영양제를 함께 섭취해주면 활성산소에 의한 황반의 산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시력을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각종 눈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칼슘 + 마그네슘 & 비타민D & 라이신

칼슘의 역할은 다들 아시겠지만, 그 이외에도 부정맥, 근육통, 정맥류, 당뇨, 혈압 및 생리통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칼슘은 몸에 흡수되는 양은 섭취량의 25% 정도로 낮은 축에 속합니다.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영양제가 바로 마그네슘 & 비타민D & 라이신입니다.

이 영양제들은 칼슘의 효과를 높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철분 + 비타민C & E

필수 영양소이자 면역기능에 큰 도움을 주는 철분은 비타민C & 비타민E를 함께 섭취를 하면 철분의 흡수율을 향상 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같이 먹으면 안 좋은 영양제 궁합

 

종합 비타민 + 철분

종합 비타민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같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둘 다 같이 먹어야 한다면 식사 전에 철분을, 식사 후에 종합 비타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 + 소화제 & 변비약

우유에는 위산분비를 촉진하는 성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만약 소화제나 변비약을 같이 섭취를 하면 코팅된 약이 빨리 녹아서 위장 벽에 손상을 주 수 있기 때문에 같이 먹으면 안 되고,

특히 변비약의 경우에는 약 코팅이 빨리 녹기 때문에 장까지 가지 못해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영양제 궁합

 

종합 비타민 + 항산화제종합

둘 다 모두 비타민A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A를 지나치게 섭취를 하면은 구토, 어지러움 그리고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고관절 골절 위험이 증가한다고 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메가3 + 감마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은 혈당, 함영증, 항암, 체중감소, 류마티스 관절염과 폐경기 증후군 등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감마리놀렌산 영양제에는 오메가6 지방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같이 먹으면 오메가3 효과가 감소됩니다.

 

항생제 + 철분&마그네슘&아연&크롬&구리

항생제 중에 테트라사이클린 계열의 일부 항생제에는 금속 이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철분, 마그네슘, 아연, 크롬, 구리 등과 같이 섭취를 하면 영양제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같이 섭취를 하면 좋지 않습니다.

 

영양제가 몸에 좋지만 이왕이면 효과를 더욱더 보기 위해서 이런 정보들도 알아 두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제가 적은 다른 건강정보 입니다. 참조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건강정보 크릴오일의 효과와 부작용(클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