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포그비엠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변비에 좋은 음식  입니다. 변비는 겪어본 사람만이 그 고통을 알 수 있습니다. 대변을 보더라도 항상 잔변감이 남아 있거나 일주일에 2회 이하로 변을 보신다면 변비를 의심해야 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를 해결하지 않으면 세균이 몸속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방귀가 발생되고 복통, 복부 팽만감 같은 증상이 발생되며 치질과 같은 항문질환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변비 해결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및 변비에 좋은 음식을 평소에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첫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 사과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활발한 장운동에 효능이 있습니다.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는 이유도 있습니다. 사과의 많은 효능은 껍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사과를 드실 때는 껍질까지 깨끗하게 씻어 섭취를 하는 것이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두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 바나나

바나나에 포함된 펙틴이라는 성분이 장 속의 비피더스균을 늘려주는 효능이 있어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상온에서 발생되는 갈변된 바나나가 더 단맛이 나기 때문에 채소와 요거트와 함께 갈아드시면 변비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세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 고구마

고구마는 펙틴 성분과 셀롤로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대변량을 늘려주어 변비에 효능이 있습니다. 조리를 한 고구마보다 생 고구마가 변비에 더 좋은 효과적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네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 양배추

양배추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변비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변을 무르게 만들어 부드러운 배설작용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는 잎만 먹는 경우가 많지만 심지에도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심지도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양배추는 변비 외에도 위에도 상당히 좋은 음식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 청국장

청국장에는 요거트보다 유산균이 100배 더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변비에 효능이 좋습니다. 냄새 때문에 호불호가 있지만 한번 드시면 계속 찾게 되는 음식입니다. 또한 젖산균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소과 기관의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 물

아침에 기상한 후에 마시는 물 한 잔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변비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운 물보다는 실온의 물을 마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 프룬

프룬에는 100g 당 7.1g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변비에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사과의 3배에 달하는 양입니다. 공복 상태에서 프룬 원액 주스를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를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 요거트

요거트에는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장 건강 및 변비에 효능이 있습니다.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독소 및 숙변을 없애주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 변비에 다시마

다시마를 물에 불리면 끈적끈적한 성질의 알긴산이 풍부하게 나오는데 이는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주는 역할 및 수분을 유지하게 만들어주어 갑갑한 배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변비 해결에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열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 보리

보리에는 쌀 보다 3배 많은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잡곡밥을 할 때 보리의 비율을 늘려주면 변비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이때까지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변비에 걸리게 되면 다른 사람들에게 말도 못 하고 고통스러운데 변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챙겨서 변비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